한살림과 관련되어 조합원 여러분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을 모았습니다.

궁금한 사항들을 간단하고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좀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조직지원팀(031-383-1414)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.

[조합원정보 관련] 회원정보나 주소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

전화를 주시거나 홈페이지상에서 로그인 후 나의정보란에서 변경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.
*대표전화: 031-383-1414

[조합원정보 관련]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어떻게 하나요?

1) ID분실시: 031-383-1414로 문의하시거나 아이디 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2) 비밀번호 분실시 :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가입시 등록된 e-mail로 자동발송됩니다.

[조합원정보 관련] 조합원 명의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? (개인에서 사업자로의 전환도 포함)

) 개인 –> 개인 : 서류로 증빙할 수 있는 가족 간에만 가능합니다.
증빙서류 : 주민등록등본 사본 또는 의료보험증 등(회원번호 필히 기재)
FAX : 031)382-1515 개인 –> 사업체(일반, 법인)
개인–> 일반 사업자: 기존의 회원번호를 사용 단, 명의가 사업체명으로 변경
개인–> 법인 사업자: 탈퇴 후 재가입(소개모임 후 출자금/가입비 입금)을 해야합니다.
증빙서류 : 사업자등록증사본(회원번호기재), CMS자동이체신청서(필히 대표자나 사업체 명으로 된 통장, 세금계산서 발행여부, E-mail(전자세금계산서발행용)
FAX : 031)382-1515